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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공인인증서 좀 더 편안하게!
    카테고리 없음 2022. 1. 22. 12:17

     

    쉽게 안 되는 것도 요즘의 일입니다이런 시기가 언제까지 계속될지 모르지만 조금은 익숙해져서 각자의 자리에서 더 열심히 할 수 있기를 바랄 뿐입니다.

    이번에 저희가 준비한 내용은 사업자를 가진 분들에게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팁을 하나 가져왔는데 이제 이야기를 시작하려고 하니까 집중하십시오.

    직접 경험하면 많은 것들을 깨닫는 순간이 온다고 하죠? 저도 다양한 경험을 통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어떻게 하면 쉽게 진행할 수 있는지를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이번에도 역시 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이야기는 공동인증서에 대한 것으로, 당사에서 급하게 사용할 일이 생겨서 이 기회에 발급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요즘 온라인상에서 많은 일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꼭 필요한 부분이라는 데 모두 동감하는 것 같습니다.

    증권사, 은행에서 사용하는 무료 인증서 외에도 사업자라면 하나는 필요한 사업자 범용 인증서까지 그 종류가 다양합니다.

    이런것들이있다면쉽게이용할수있었을텐데급하게준비하려면무엇을어떻게해야할지걱정스러웠습니다.

    그래도 잘 알아보고 진행은 했어요저렴하고 빠르게 발급 방법을 찾아서 진행했으므로 저와 같은 순간이 왔을 때는 좀 더 편하게 이용하시라고 공유해 두십시오.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는 전자민원, 전자입찰, 전자세금계산서, 은행 및 금융업무, 태양광사업 등 다양한 온라인 업무에 사용되고 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잘 살펴보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발급을 받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저의 경우 조달청 전자입찰을 위해 대리인 자격으로 한 번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간곳은 한국전자 인증을 통해 발급받았습니다.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공동 인증서)의 진행과정을 지금부터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3개의 순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 1단계 : 인증서 신청 및 결제 진행 - 2단계 : 서류 제출 - 3단계 : 인증서 발급

    이러한 순서로 진행됩니다.그럼 단계별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신청하여 결제를 진행한다.

    ▶신청 버튼을 누르시면 온라인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갑자기 필요해져서 진행 과정이 솔직히 걱정이 됐어요당황해서 실수라도 하지 않을까 또 어디서 진행하다가 후회하면 어쩌나 걱정이 됐어요

    중요한거니까잘살펴보고비교해서선택한결과에요.

    저렴하고 손쉽게 받을 수 있는 한국전자인증사업자 범용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를 알고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 1년형 20% 할인과 2년형, 3년형 최대 41%까지 할인이 된다는 점 꼭 기억하세요.

    제가 앞으로 계속 맡아 사용할 예정이라 편하게 오래 쓸 수 있도록 3년형으로 신청했어요.가격적인 부분도 상당히 효율적이었습니다.

    사용 기간 등을 잘 고려하여 담당자 분이 필요 기간을 결정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약관에 동의하신 후 신청서 페이지를 작성해주세요.신청서에는 업체 정보, 담당자 정보, 구비 서류 접수 방법, 결제 방법을 기입해 주십시오.

    ※구비 서류 접수 방법 3가지 ※

    1. 직접 제출하는 방법(상공회의소, 한국전자인증처럼 등록대행기관 방문)

    2. 우체국 직원에게 서류 전달방법 (접근서비스)

    3. 방문발급서비스 기사님께 서류확인과 인증서 발급까지 방문발급서비스 신청방법

    이런방법이있으니까좀더편한방법을생각해서접수를하면좋겠습니다.

    저는 조금 더 빠르게 진행하고 싶어서 직접 방문해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한국전자인증을 받고 서류를 제출하게 되었습니다.

    시간이 여유가 있으시다면 2~3일 정도 기다리시고, 우편배달원분께 서류를 전달하는 서비스도 꽤 편리하다고 생각했습니다.

    ♠ 결제방법 ♠

    신용카드, 페이코, 삼성페이, 실시간계좌이체, 무통장입금

    여러 방법 중에 편한 것으로 결정하세요.

    팁을 드리자면!

    조달청의 전자 입찰을 생각하고 있다면, 필요한 지문 보안 토큰도 함께 구입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온라인 신청서 하단에 추가 제품 구매가 있으며, 체크를 하시면 지문 보안 토큰을 함께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지문 보안 토큰은 인증서 발급을 한 후 가까운 조달청에 방문하여 지문을 찍고 수령을 하면 끝납니다.

    2. 서류제출

    인증서 신청 완료 후 결과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인증서 출력버튼 클릭 후 신청서를 출력하여 구비서류와 함께 제출합니다.

    모바일로 진행하면 본인 메일로 출력해주세요.

    구비서류를 한번 확인해 보세요.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공동 인증서) 구비 서류-

    * 대표자 본인 신청 * - 인증서비스 신규 신청서 (위임장 미작성, 대표자 자필 서명)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대표자 본인 식별 가능한 신분증 앞면 사본 1부 (원본 지참)

    * 대리인 신청 * - 인증서비스 신규 신청서 (위임장, 작성, 인감증명서와 같은 법인/개인인감날인)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개인 또는 법인인감증명서 원본 1부 (최근 6개월 이내 발급) - 대리인 본인 식별 가능한 신분증 표 사본 1부 (원본 지참)

    대리인 신청을 하고 위임장과 신분증을 가지고 방문하였습니다.

    3. 인증서를 발급한다.

    구비 서류를 모두 제출한 후에 발급받으면 이제 모든 신청이 끝납니다.정말 간단하게 발행이 가능해요.

    저의경우직접방문해서설명을들으면서진행하기때문에더이해하기쉽고편하게마칠수있었습니다.

    그리고 한 번 서류를 제출하면 인증서 사용기간 동안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고 갱신도 간단해서 힘든 일이 없으셨을 것 같습니다.

    또 하나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220년 12월 전자서명법의 개정으로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라는 명칭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름만 변경되고 기존에 사용하던 사업자 범용 인증서는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걱정하지 마십시오.

    갑자기 진행하게 돼서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원활하게, 그리고 빨리 발급받고 또 좋은 장소에서 진행하게 돼서 굉장히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저처럼 업무에 필요하다면 이번 이야기를 꼭 참고해서 한국전자인증을 한번 신청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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