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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케팅의 종류 - 이메일 마케팅 마케팅 교육 마케팅 전략과
    카테고리 없음 2021. 10. 17. 02:33

    이메일 마케팅을 시작해야 하는 이유

    실제 사업에서도 이메일을 활용하는 기업은 많습니다.사업을 시작하면, 특히 이메일 마케팅은 필수에요!

    그러나 갑자기 시작하려고 생각하기 때문에 어떻게 하면 좋을지 모를 때도 있습니다.또이메일마케팅을시작해서오래하지못하고포기하는분들도계시거든요.

    그러니까 처음에는 사이트나 블로그 등을 운영하면서 글을 쓰는 능력을 높이거나

    커뮤니티를 활용하여 사람들이 올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야 합니다.

    이것이 어느정도 가능해진 후에 메일마케팅을 진행하겠습니다.

    이메일 마케팅을 시작해야 하는 이유 1. '위험 감소' 블로그 서비스로는 네이버가 유명합니다.그러나 네이버의 과도한 상업 블로그는 노출에 제한되어 있습니다.(저품질 블로그)

    상업블로그가 노출제한되는 것은 당연합니다.원래 타인의 매체를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노출되지 않고 삭제되어도 불평을 할 수 없습니다.

    비즈니스에서는 "완전한 내 아이템"으로 승부하지 않으면 의미가 없어요.

    SNS 등을 포함한 타인의 매체를 사용하는 것은 위험합니다.이메일 마케팅은 이러한 위험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2. 이메일을 구독하는 애독자 사이트나 블로그는 상대방이 찾아주지 않으면 운영하기가 힘든데

    이메일은 독자가 구독을 해제하지 않는 한 원하는 만큼 독자에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나 블로그에 업데이트 한 내용을 메일로 발신하면, 그때마다 읽어 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3. 내용 전달이 용이합니다.사이트나 블로그에 글을 올려도 많은 사람들이 글을 읽어주지 않아요.하지만 이메일은 같은 메시지를 여러 번 보낼 수 있어요.예를 들어, '쉽게 돈을 벌 수는 없지만 진심으로 노력하면 수익을 얻을 수 있다'라는 부분을 오늘 알리고 1년 후에 다시 알려드립니다.

    이것도독자가메일을구독해제하지않으면여러번가능합니다.

    4. 단기, 장기 판매에 적합한 "책 홍보 및 세미나"쇼핑몰 운영 등의 이벤트 개최에서는 압도적으로 이메일 마케팅이 유리합니다.

    아무리 사이트나 블로그에 홍보를 해도 그 노출이 안 되거나 기간이 지나면 많은 사람들이 보러 오는 부분이 적어집니다. 이런 부분들을 보완하는 것이 이메일을 통해서 블로그나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나 블로그는 단기간의 판매가 적합하다면, 이메일은"같은 상품을 오랫동안 팔고 싶은 경우"에 적합합니다."고도원의 아침편지"를 아실겁니다.

    타카도원의 아침 편지에서는 좋은 정보를 계속 보내서 최근에는 3,398,398명에 달했습니다.블로그에 검색하면 한 쪽 메일이 3,398명이나 있는 셈이에요.

    이 중 10%만 판매해도 30만 명이 넘습니다.

    굉장해요^^

    5. 한번 고객은 영원히 고객 SNS에 물건을 필요로 하지 않는 사람에게도 메시지가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불필요한 경우 글이 귀찮아집니다.

    그러나 이메일은 "관심있는 사람만 보이기 때문에 필요한 사람에게 판매"할 수 있습니다(여기서 관심있는 사람이란 무작위로 수집한 이메일 DB를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블로그나 사이트 등을 통해 동의를 얻어 구독한 사람을 말합니다.)

    이렇게 필요한 사람에게 판매하면 오히려 기뻐해요.이렇게 하면 우리 이메일과 몇 년 동안 관계를 맺을 수 있습니다.그 만큼 단골 손님이 되어 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판매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인터넷 사업을 하려면 이메일 마케팅은 필수입니다.

    압도적인 브랜딩이 가능하며 수익을 확대하는 방법에 가장 적합합니다.이메일을 실행해서 결국에는 책 출판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도 잊으시면 안 됩니다.다만, 그러기 위해서는 앞에서 말한 대로, 사이트나 블로그 등 집객하는 매체가 필요합니다.

    이런 과정을 뛰어넘지 못하고 고객이 모이지 않으면 글쓰기 능력을 키워야 됩니다.

    이 노력을 열심히 한 후에 이메일 마케팅을 통해서 독자를 모으거나 반응 속도를 측정해 보기도 합니다.

    이렇게 추가 시행착오를 거듭하면서 사업에서 실력을 쌓아가는 것입니다.참고로 무작정 책을 출판한다고 해도 5000권 판매도 어렵습니다.그러나 이메일 마케팅에서는 매일 5000명 이상에게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책 판매에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이럴 바에야 이메일 마케팅이 대박이지 않을까요?

     

    비즈니스 매출 증가에 필수적인 단골 고객 확보 방법

    사업에서 매출을 올리기 위해 중요한 것은 어떻게 단골 고객을 얻느냐에 달려 있습니다즉, 같은 고객이 몇 번이나 상품을 구입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런 이야기를 하면 많은 사람들이 그런 것은 알고 있다고 말합니다.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방법을 잘 몰라서 실천을 하지 못합니다.그로 인해, 끊임없는 수익을 올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메일을 반복해서 단골고객을 만드는지 알아야 하는데요.

    반복 구매가 꼭 이메일 마케팅에만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이메일을 잘 이용하면 아주 저렴한 비용으로 매출을 낼 수 있습니다.

    수익을 내기 위한 방정식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자산(수입)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많은 사람들이 자동차나 집 등에 돈을 쓰지만 원래는 자기 자산을 위해서 투자를 해야 합니다.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자신의 지식이나 경험을 모으는 사이트가 필요합니다.

    사이트를 구축할 수 있으면 온라인상에서 자동 시스템이 벌어져 주는 셈입니다.이것이내주머니에돈을넣어주는재산을만든다는거죠.

    사이트는 블로그처럼 "매일 포스팅을 업데이트 해야 한다"는 것이 없고 블로그는 사이트보다 더 많은 방문자를 모을 수 있기 때문에 서로의 장단점을 잘 파악하고 어느 한쪽을 운영해야 고객 획득 시스템이 구축됩니다.

    그리고 어느 정도의 사이트를 구축하신 후에 반드시 이메일 마케팅'을 실행해 주셔야 합니다.사이트는 정보를 포함하고 있을 뿐이므로 시간이 지날수록 방문자 수는 점점 줄어듭니다.하지만 이메일이면 몇 번이라도 접근할 수 있어요.몇 번이나 잠재 고객에게 정보를 알릴 수 있고 여러 번 상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즉, 단골이 되어줍니다.

    처음에는 지식을 쌓을지 자신의 방향을 결정하기 위해 사이트를 만들어야 합니다.그러나, 어느 정도 사이트를 구축해 가면, 「어떠한 정보를 전하는 것이 좋은가」 등을 명확하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 사이트에 지식을 쌓아두면 나중에 이메일로 보낼 콘텐츠가 됩니다.그래서 이메일을 반복해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세미나 개최 안내를 하면 매번 참가비를 받을 수도 있고 세미나 영상을 촬영해 DVD나 동영상으로도 판매할 수 있습니다.

    반복하면 컨설턴트로서 기업과 개인에게 조언을 하고 비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벌어가는 게 기본적인 방정식이에요.

    1. 사이트를 만들어 지식과 경험을 모은다.2. e메일 마케팅으로 잠재고객을 끌어 모은다.3. 세미나 개최 및 교재판매, 컨설팅 등을 통해 수익이 발생한다.

    이렇게 1번부터 3번까지를 반복해야 합니다. 이게 반복이 진짜 의미예요.

     

    ______________택

    사업에는 "완전한 내 아이템"이 필요하다고 합니다.이 "완전한 내 아이템"은 무엇일까요?그건 타란토인 것 같아요.

    "완전히 자신의 아이템"이 있어야 사람들이 쉽게 흉내낼 수 있고 장벽이 높아지고, 자신만의 아이템으로 "통제"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제가 좋아하고 잘하며 남에게 도움이 되는 일"이것이 당신의 아이템입니다.이 아이템을 찾아 키워드별로 정리해 주세요.

    저 같은 경우에는 키워드가 있어요.'돈공부', '마케팅', '의사전달 공감능력', '신앙', '독서'의 5가지 키워드가 있습니다.이 키워드를 찾는데 많은 시간이 걸렸습니다그리고 저만의 키워드예요

    이렇게 키워드를 찾으면 자신의 아이템을 만드는 기초 거름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이 부분에 대해서는 저도 아직 배우고 있으니까 참고해 주세요.

    이메일 마케팅은 독자가 구독을 해제하지 않는 한 필요한 만큼 독자가 접근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다른 사이트에는 반드시 상대방이 들어와야 한다는 점이 있지만, 이메일은 상대방이 들어오지 않아도 상대방의 주머니에 던져넣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책을 홍보하는 입장에서 이메일 마케팅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게시문은 남이 의도적으로 읽는다는 점에 비해 이메일은 주머니에 넣어두고 나중에 꼭 보기 때문에 노출이 끝나도 보게 된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책 홍보를 할 때마다 게시문을 하나만 작성하지 말고 책 홍보를 하고 나서 이메일로 한번씩 행사 개최 메일을 보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책과 세미나는 동일 상품 입니다.즉,이메일마케팅에최적이죠.단기간에파는것이아니라주머니에넣은종이쪽지를뜯는순간에도얼마든지판매를하기때문이죠.

    이메일을 어떤 사람들에게 보내야 할까요?그 사람들을 어떻게 찾아야 할까요?또 그 많은 사람들한테 이메일을 어떻게 보내야 하죠?

    정리를 하자면

    0. 우선 자신의 가치로 사이트나 블로그 등의 매체를 통해 사람을 끌어모으는다.여기서 채널 선택은 SNS 채널 선택 글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1. 나만의 아이템을 찾거나 찾지 못해도 이메일 마케팅으로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다. 왜냐하면 e메일 마케팅은 내가 상대방의 주머니로 몰래 보내는 것이기 때문에 다른 매체의 통제 권한에서 벗어나기 때문이다.

     

    2. 이메일 마케팅은 한번 편지를 보내면 언젠가 보게 되는데 그것을 한 달, 두 달, 석 달이 지나도 '책이나 이벤트, 교육 상품 같은 장기 상품'은 항상 판매 중이기 때문에 이에 압도적으로 유리하다.

     

    3.또한 이메일 수신을 허락한 사람은 관심이 있는 사람이기 때문에 집중적으로 타깃을 필요한 사람들에게만 보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메일 마케팅을 해야 하는 이유와 이메일 마케팅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동행 탁자였습니다 ~^^출처 : 네이버 카페 - 이메일 마케팅 연구소, 무료 소책자 '매일 1만 명에게 판매하는 이메일 마케팅 노하우'를 함께 읽으면 좋은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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